2012년 천력 7월 17일(양9.3) 참아버님께서 천주성화하셨으며 13일째 되는 날인 천력 7월 29일(양9.15) 청심평화월드센터에서 ‘문선명 천지인참부모 천주성화식’이 엄숙한 분위기 속에 거행되었다. 천주성화 이후 영계로 가신 참아버님께서는 전 영계의 질서를 재편하시고, 더욱더 큰 은혜와 축복의 은사를 내려 주셨다.
‘문선명 천지인참부모 천주성화식’ (2012年천력 7월 29일(양9.15), 청심평화월드센터)
참어머님께서도 “참아버님 천주성화 이후에 영계가 변화되었습니다.”라고 말씀하셨다. 이와 같은 영계의 변화 속에서 참어머님께서는 2013년 6월 23일 조상해원과 전도의 중요성을 강조하셨다.
2014년 10월 27일부터 시작된 천보섭리 제3단계는 하늘부모님과 전 인류의 본향(本鄕)인 효정천원 성지를 실체적으로 성역화(聖域化)하고 참부모님의 실체적인 직접 주관권 속에서 역사가 이루어지는 시대이다. 다시 말하면 참부모님께서 실체적으로 직접 주관하시는 역사 시대에는 천상세계의 참아버님과 지상세계의 참어머님께서 하나되셔서 직접적이고 실체적인 축복과 은혜의 대역사를 베푸신다는 것이다.
참어머님께서는 새로운 천일국 시대의 안착과 비전 2020 승리를 위해 “청평은 초심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식구를 살리고, 식구가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됩니다.”라는 말씀을 내리시고 천주청평수련원의 조직을 2014년 10월 27일 개편하셨다. 그러시면서 참어머님께서는 “흥진님, 대모님 중심 역사에서 참부모님 직접 주관권 역사 시대로 들어가는 것입니다.”라고 말씀하셨다.
2015년은 참아버님 천주성화 3주년에 해당되는 해였으며, 참아버님께서는 그 3년 노정을 영계에서 걸으시고 지상과 천상의 모든 기반을 직접 주관하시면서 역사하실 수 있는 기대를 완결하셨다.
참아버님 천주성화 3주년을 맞이하기까지 참어머님께서는 하늘부모님을 중심하고 천상의 참아버님과 삼위일체가 되시어서 3년 시묘정성을 들이셨다.
2015년 8월 30일 참아버님 천주성화 3주년 이후에는 참부모님께서 영육 아우른 가운데 천주를 직접주관하는 실체 시대를 열어 가시게 되었다. 영계에 계신 참아버님과 지상에 계신 참어머님께서 일심·일체·일념이 되시어 영계와 지상을 직접주관하시며 섭리를 이루어 나가고 계시는 것이다. 참아버님께서 영계에 가신 이후 3년의 기간에 영계를 재편성하시면서 영계의 질서가 온전히 자리 잡혀 나가는 새로운 시대가 된 것이다.
참아버님 천주성화 3주년을 전후해서 참어머님께서는 천보섭리의 변화에 대해 많은 말씀을 주셨다. 특히 2015년 9월 19일 “조상축복에 있어서는 영계에서 참아버님이 직접 주관하십니다.”라는 말씀을 내려 주셨고, 9월 24일 “청평의 역사는 참부모님의 역사입니다. 참부모님과 일체를 이루면 기적이 일어납니다. 기도하고 정성을 들이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런 영적 기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라는 말씀을 주시면서 영계의 역사적 변화를 온 인류에게 알려 주셨다.
“420대 조상해원을 완수할 수 있도록 전 세계 교회에 공문을 내세요. 이것을 통해서 세계적 판도가 달라집니다. 절대선령이 된 조상들이 엄청난 힘으로 적극 지원해 줄 것입니다. 영적인 역사가 일어나면 환경이 달라집니다. “ (2015.04.16, 천정궁박물관)
“이제는 참부모님과 일체를 이루면 기적이 일어납니다. 기도하고 정성을 들이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런 영적 기반이 준비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제 영계는 자동적으로 돌아가는 때입니다. 자동 시스템이 만들어졌습니다. 아버님께서 영계에 가셔서 천상과 지상 체계를 완전히 정리해 놓으셨습니다. “ (2015.09.24, 천정궁박물관)
HJ천주천보수련원에서는 참아버님 천주성화 3주년 이후 참부모님과 심정적으로 하나되는 중생부활의 역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천보섭리 2단계에서 진행해 온 영분립과 조상해원, 조상축복의 기대 위에 참부모님에 의해 새 생명이 탄생되고 있음을 보여 주는 것이다. 이와 같은 역사가 일어나는 효정천원 성지를 참부모님께서는 자궁으로 비유하셨다.
“청평은 사람의 인체로 비교하게 되면 자궁입니다. 자궁은 새 생명을 잉태하는 곳입니다. 청평은 타락한 인류인 돌감람나무를 참감람나무로 만들어 주는 곳입니다. 세계 모든 사람들이 청평으로 다 몰려와야 됩니다. 그래서 새 생명을 구해야 됩니다. 참부모에 의해서 섭리역사가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 (2015.10.24, 천주청평수련원)
“청평은 사람의 인체로 비교하게 되면 자궁입니다.”
“청평은 이제 모든 질서가 잡혔으며, 성장했기 때문에 식구 개개인이 참부모님과 하나된 자리에서 정성을 들이게 되면 대모님의 역사와 같은 체험을 여러분 스스로가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머님의 역사는 누구도 할 수 없습니다. 참어머님이 아니면 안 됩니다. 지금은 여러분이 참어머님과 함께 일심·일체·일화·일념의 자리로 나간다면 승리할 수 있습니다. “ (2015.12.06, 천정궁박물관)
2015년 8월 27일(천력 7월 14일) 참아버님 천주성화 3주년을 3일 앞두고 참어머님께서는 효진님 존영을 정심원에 모셔야 한다고 하시면서 효진님과 흥진님은 복귀된 장자와 차자, 즉 가인 아벨의 자리에 섰다고 강조하셨다.
참어머님께서는 “지금까지는 천총관 흥진이 영계의 중심에 있었지만, 이제는 효진이 장자로서 부모님을 모시는 자리에 서게 되었습니다.”고 밝히셨다.
2016.2.11. ‘심천개방원 충효개문주 문효진님 초상화 봉안예배’
문효진님은 2008년 3월 17일 성화하셨고, 이틀 후인 19일 세계성화식이 천주청평수련원에서 거행되었다. 참부모님께서는 말씀 가운데 효진님에게 내리신 ‘심천개방원충효개문주(深天開放苑 忠孝開門主)’라는 휘호의 의미에 대해 설명해 주셨다. ‘심천개방원’은 깊고 넓고 높은 무한대의 영계(심천)를 개방할 수 있는 동산(苑)이라는 뜻이다. 또한 ‘충효개문주’에 대해서는 본연의 기준에서 하늘을 모시고 살 수 있는 효자·충신 가정이 됨으로써 지상세계나 천상세계나 만국 만세에 어디든지 막힘이 없는 해방·석방의 주인이 된다고 말씀하셨다.
‘심천개방원충효개문주(深天開放苑 忠孝開門主)’
효진님의 존영이 정심원에 모셔지면서 영적인 분위기가 크게 바뀌기 시작했다. 그래서 ‘2015 추계 청평특별대역사’(10.23~25) 때에는 참부모님을 영적으로 보는 식구님들이 크게 늘어났고, 우측에 효진님이 서 계시는 것을 보았다는 간증들이 많이 나왔다.
이제 조상해원도 체계화되고 절대선령도 많아졌다. 청평의 영적 역사는 식구들이 와서 스스로 할 수 있는 때에 접어들었다. HJ천주천보수련원에 와서 찬양을 하고 나면 영적 문제가 정리되는 것이다. HJ천주천보수련원의 영적 역사는 참부모님의 직접 주관 하에 영분립과 조상해원, 조상축복의 은혜가 강화되는 때를 맞이하고 있다.